제 24차 청박 삶의 질 의학연구소 및 15차 유니크펄닥터스
페이지 정보
본문
*유니크펄닥터스 카페에 보고 글을 옮김
1997년부터 청박병원 유박영 원장을 중심으로 생성된 의사들 모임이 비공개로 활동하여 왔으나 회원들이 순차적으로 현직을 떠나는 연륜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25년 이상 비공개로 의학 전문분야 연구와 미국 국립골다공증재단의 후원으로 대민 골다공증 교육 활동을 함께 하였고 국내 외로 같은 학회에 참석을 하며 쌓은 친분으로 모인 YVYQOL과 유니크펄닥터스 활동 멤버들은 소속 대학에서 전공분야에 지대한 업적을 남기며 한 분야 의료에 헌신하신 교수들이며 그 사이사이에 의료봉사도 참여하며 젊음을 알차게 보내신 분들입니다. 그리고 유니크펄닥터스에는 대학병원 간호국장이 멤버로 활동하며 의료봉사를 견인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모든 활동이 중단되고 2년을 모이지 못하였다가 지난 12월 26일 다시 반가운 현역 시절 활동 동지(?)들이 모여 송년회를 같게 되었음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를 계기로 신입 멤버들을 위해 리뷰한 역사와 전통이 있는 모임의 활동을 발표한 슬라이드를 퍼 와서 여기에 공개합니다.
리뷰를 하며 열정적으로 살아온 지난날에 잠시 빠져 감회에 젖어 보며 감사와 칭찬을 받을 만한 선한 일에 묵묵히 동참한 동지들의 활동을 비공개로 덮어 두어야 할 아유가 없다고 생갹하게 되었습니다. 이분들과 생의 일부분을 같이 활동해 왔음을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하고 감사히며 이분들의 그동안 활동을 공개합니다
1997년 미국국립골다공증 재단의 후원으로 유박영원장이 골다공증 대민 강연회를 결성하기 위하여 친분이 있던 한강성심병원 내과 유형준교수, 서울삼성병원 내과 민용기 교수, 강남세브란스병원 피부과 이승헌 교수와 미팅을 가졌습니다. 회의 끝에 대한골다공증도움회가 발족되었습니다.
미국국립골다공증재단 골다공증의 날인 1998년 5월 1일 리츠칼튼 호텔에서 대한골다공증도움회의 첫 강연회가 이루어졌습니다. 연자 (유박영원장 유형준 교수 민용기 교수 박형무 중앙대 산부인과 교수 입승길 세브란스병원 내과 교수)의 강의와 축사 (내분비학회 회장 허갑범 세브란스병원 내과 교수 대한폐경학회 부회장 유한기 이화대학교 산부인과 교수)가 이루어졌습니다. 청중은 350명 정도 참여하였습니다.
1998년 6월 2일 리츠칼튼호텔 (연자 유박영 원장 유형준 교수 민용기 교수 장윤석 아주대병원 내과 교수)에서 2회 모임을 가졌습니다.
1998년 10월 20일 장소 세종문화회관 1층 세종 홀에서 3회 모임을 가졌습니다. 이때는 청중이 1천명 참가하였습니다 연자(유박영 원장, 유형준 교수, 윤병구 서울삼성병원 산부인과 교수, 이승헌 교수, 임승길 교수, 박형무 용산중앙병원 산부인과 교수, 민용기 교수, 정윤석 아주대병원 내과 교수)는 8분이었습니다.
4회 모임은 1998년 11월 26일 장소 노원 구민회관 (연자 유빅영 원장, 이승헌 교수, NOF비디오강연, 사회 홍석교, 개회사 노원 로타리클럽 회장 문세영, 축사 노원 구청장 이기세)에서 거행되었습니다.
5회는 1999년 7월 22일 장소 YVYQoL Hospitality Suite (연자 유박영 원장, 강무일 성모병원 내과 교수, 민용기 교수, 유형준 교수, 사회 홍석교, 개회사 유박영 원장, 축사 김천수 고문)에서 있었습니다.
6회는 1999년 12월 9일 장소 세종문화회관 연자(유박영 원장, 유형준 교수, 최동섭 고려대학교 내과 교수, 임승길 교수, 이승헌 교수, 정윤석 교수, 윤병구 교수, 박기헌 세브란스병원 산부인과 교수) 8분이 참여하셨습니다.
총 6회 대민 강의를 하였고 저널 6권을 만들었습니다.
그 사이(1997년 ~1999년) 연구모임 8회를 가졌습니다. 외국인 초청강연(Wulf H Utian)도 1회 가졌고 청박 학술상 3회 수여 청박 학술 유박영 상 2년마다 5회 수여하였고, 송년회는 24회 개최하였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